사진: Coffee, Tea & Rice cake

맛집과 음식 2008. 2. 10. 20:49 Posted by 페이비안
지인이 외국에서 놀러 온 덕분에, 가이드 역할 한답시고 나름 팬시한 곳들을 돌아다녔습니다. 덕분에 호사스러운 설 연휴가 되었네요. 다 꽤나 유명한 곳이라, 간단히만 적어봅니다. (카테고리도 맛집이 아닌, 사진... 뭔가 애매한 포스트)

먼저 삼청동에 차마시는 뜰이라는 전통찻집에 갔었는데, 차뜰차였나... 아무튼 찻집 이름을 건 차가 있길래 주문했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꽃잎과 찻잎이 들어 있는 주전자에 부속품(?)들이 나오고, 보온병에 물이 같이 나오는데, 이 물을 주전자에 부어서 더도 말고 정확히 30초만 기다렸다가, 우려낸 차를 아래 사진처럼 작은 유리병? 유리컵?에 옮겨 담은 후, 마실 만큼만 다시 더 작은 잔에다가 따르면 된다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맛은, 뭐랄까 향은 지푸라기 향이랄까 굉장히 편안한 향이고, 맛은 아주 약간 새콤함이 감도는 차맛이라고 할까.. 괜찮네요. 장난감 가지고 노는 것 같은 느낌도 좋더라고요. 그리고 같이 시켰던 단호박시루떡은, 주문하면 바로 쪄서 나오는 거라 그런지 뜨끈쫄깃한게 훌륭한 간식이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에 동부이촌동에 있는 카페 라리에서 먹은 화이트 초콜릿 라테입니다. 라테아트가 예뻐서 찍어봤죠. 저거 안 망가뜨리고 끝까지 다 마셨다는 -_-v (자랑할 일인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명동의 오설록에서 마신 배리 블랙티. 주문할 때 향 맡아보라고 나온 다섯 개 샘플 중에서 달콤한 게 맘에 들어서 시켰죠. 같이 나온 밤양갱이랑 녹차로 잎사귀 모양 만든 것이 꽤나 멋스럽고, 차도 괜찮네요. 음식은 고모네 떡볶이에서 서서 먹고 차는 여기서 호사스럽게 먹고 나니, 아주 지대로 된 된장필이.. 으흐흐흐. 그래도 비싼 만큼 분위기나 서비스나 뭐 나무랄 데 없더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들 설 연휴 잘 마무리하고 계신지요. 저는 내일 회사 가기 너무 싫어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