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열심히 노가다를 하고 있는 게 하나 있는데, 어느 정도 정리되어서 테스트삼아 올려봅니다. 예전에 올렸던 번역글 중 하나인 '지난 10년간 10가지 게임 트랜드'라는 글을 제가 가지고 있는 옴니아팝 기준으로 편하게 읽을 수 있도록 만든 PDF 파일을 공개합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윈모용 PDF리더 중에서는 가장 많이 알려진 Foxit Reader를 대상으로 테스트를 마쳤고요. (윈도우즈 모바일용 Foxit Reader 받으려면 여길 클릭) 무료 버전은 위에 광고창이 떠서 텍스트 읽는 것을 방해하지만, 이걸 고려해서 윗 여백을 주었기 때문에 무료 버전으로도 문제 없이 읽으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는 Good Reader라는 어플로 PDF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 이건 아직 테스트해보진 못했습니다. (업데이트: 방금 아이폰용 Good Reader로 테스트해본 결과, 훨씬 더 깔끔하게 (-_-;;) 볼 수 있었습니다. 파일 이름이 좀 이상해지는데, 아마도 한글이라 그런 듯...)

Foxit Reader에서는 파일 열고 좌우로 드래그해주면 다음 페이지로 쉽게 넘어갑니다. (안되는 경우 화면을 한 번 탭 해주면 Fit to Screen 모드로 넘어가면서 그 이후부터 됩니다.) Good Reader 쓰시는 분들은 Browing the Web 옵션에서 이 페이지로 넘어오신 후, 위의 파일명을 누르고 계시면 저장할 수 있는 옵션이 뜹니다.

나머지 글들도 Word 파일로 백업본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살짝씩만 포맷팅을 해주면 조만간 지금까지 해온 번역글들을 모두 이러한 형식으로 올릴 수 있을 듯 합니다. 전체적으로 정리해서 조만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 아이폰 가진 분들은 테스트 좀 해보시고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특히 옴니아팝 외의 기종에서 어떻게 보이는지, 폰트 크기는 어떤지 등등 의견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PS. 지금까지 레트로그를 꾸준히 보아오셨던 구독자님들께는 본의 아닌 낚시질..이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