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숙대앞 와플하우스

맛집과 음식 2007. 12. 26. 08:03 Posted by 페이비안
일전에 소개해드린 광화문 카페 이마가 럭셔리한 컨셉의 와플을 파는 대표적인 맛집이라면, 이번에 소개하는 숙대앞 와플하우스는 저렴하고도 맛있는 와플로 상당히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맛집입니다. 위치는 지하철4호선 숙대입구역 8번출구에서 나와서 골목으로 좌회전, 굴다리를 지나서 큰 길을 건너 숙대방향으로 주욱 올라가다보면 왼쪽에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989년부터 하던 집인만큼 좀 더 후줄근한 느낌의 가게였는데, 얼마전에 옛 자리에서 조금 더 숙대 방면으로 자리를 이전하면서 인테리어를 깔끔하게 바꾸었더군요. 저도 와이프랑 연애하던 시절부터 다니던 집이었는데 그 때에 비해 달라진 점이 하나 더 있다면, 그 당시 (대략 5~7년전)에는 그야말로 대부분이 여성 고객들에 따라온 남자친구 한두명이었는데, 지금은 커플 손님수가 대략 절반 이상인듯 (주말만 그런건지는 몰라도... ^^;;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문은 카운터에서 하고 계산도 선불로 하고, 자리에 앉으면 서빙하시는 분께서 음식을 가져다주는 방식입니다. 다 먹은 다음에는 그릇들을 저기 보이는 반납구에 두고 가면 되고요. 5000원 이하 주문에는 카드를 받지 않는다는 점 주의.

사용자 삽입 이미지

허걱, 포스팅을 하려고 보니... 와플 사진은 이거 달랑 한개네요. ㅠ.ㅠ  먹던 거 찍어서 살짝 죄송한 마음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 와플 하나에 1200원이고요. 하나 시키면 사진에 보이는 모양 (베어물은 것 제외 ^^;;;; )으로 2개 나옵니다. 그러니까.. 1/2 처럼 보이지만 반으로 접어서 중간을 자른 게 바로 저 사진. 하나는 저거 2개..

기본으로 와플 사이에 버터와 사과잼이 발라져 나오고요. 대단히 맛있습니다. 얼마나 맛있느냐면... 나와서 바로 집어먹느라 사진을 찍는 걸 까먹을 정도(라는 건 변명...)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와플하우스의 별미는 바로 요 딸기빙수 되겠습니다. 가격은 3600원이고요. 얼음, 딸기, 소프트아이스크림의 매우 단순한 구성이지만 (음.. 우유나 연유가 또 들어갔을 수도 있군요. 잘 모르겠습니다. 무책임 ㅎㅎ) 와플이랑 같이 아주 입이 즐거운 간식거리가 되지요. 사실 저는 느끼한 걸 잘 못먹어서 와플보다는 이거 먹으러 갑니다. 근데 요게 또 제대로 먹으려면 잘 비비는 능력이 필요하다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와이프가 전문가적인 솜씨를 발휘해서 마구 섞고 있습니다. 숟가락 두 개로 섞으면 편리하다고 하는군요. 이렇게 잘 섞어주면 시원하고 달콤하고 산뜻한 딸기빙수 완성!

이 날은 다른 곳에서 식사를 바로 하고 온 터라 주문하지 않았습니다만, 토스트 사이에 속을 채운 볼샌드도 꽤 괜찮습니다. 배가 좀 허전한 거 같을 때 하나 시키면 아주 배부르지는 않아도 꽤 든든한 느낌을 주지요.

볼샌드는 제외하고, 와플 2개에 딸기빙수 하나 먹어도 6000원 정도입니다. 카페 이마에서 와플만 먹는 것보다도 절반 가격이군요. ㅎㅎㅎ 근처에 가실 일 있으시다면 한번쯤 들러보시는 게 어떨까요? 숙대생이 아니라면 딱히 근처에 갈 일이 별로 없을 거 같다는 게 문제긴 하지만서도요. ㅎㅎ

숙대 근처에는 은근히 맛집들이 좀 있습니다. 학사분식이라고, 떡볶이를 상당히 맛있게 하는 집도 있고, 보기에는 그냥 다른 길거리 떡꼬치하고 별로 다를 거 없어보이는데 나름 유명하게 맛있다는 떡꼬치 스탠드(응?)도 하나 있고요. 요 가게들에 대해서는 조만간 따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새 와이프가 임신중이라서 주말이면 그동안 먹었던 맛집 총정리와 함께 새로운 맛집 시도가 이어지고 있어서 블로깅도 이쪽으로 많이 기울고 있습니다. ^^ (그럼 애기가 나오면 이 블로그는 육아 전문 블로그가 되는 거..? 응?)

덤으로 얼마 전 시도했던 경희대 앞 이모파전 사진 하나... 이건 사실 기대를 너무 많이 하고 가서 그런지, 학생들에게는 나름 어필할 것 같은데 찾아가서 먹을 정도는 아니었던 것 같아서 포스팅은 스킵.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 술을 못마시는 상황이라서 별 감흥이 없었을수도...



'맛집과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맛집(?): 용산역 포르시따  (4) 2007.12.31
맛집: 삼각지역 빈스빈스  (14) 2007.12.31
맛집: 광화문 Cafe imA  (14) 2007.12.21
맛집: 한남동 파스타집 Le Tre Campane  (4) 2007.11.22
맛집: 황해 해물 칼국수  (6) 2007.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