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P Go, 다른 휴대기기와 비교하면?

게임라이프/소식 2009. 5. 31. 22:37 Posted by 페이비안

Kotaku에서 벌써 PSP Go 유출사진으로 다른 휴대기기들과 그 사이즈를 비교해놓았네요.


PSP Go는 아이폰보다는 약간 크고 PSP보다는 작군요. 화면은 PSP와 그 비율은 같지만 크기 자체는 PSP의 4.3인치에서 3.8인치로 약 11퍼센트 줄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아이폰 화면보다는 0.3인치 크네요.

PSP Go의 디자인은 또 다른 휴대기기인 Mylo 2와 유사하다고 하는데, 저는 처음 들어보는 이름의 기기라서 인터넷을 좀 뒤져보니 휴대용 인터넷 단말기쯤 되는 물건이더군요. 사진과 동영상을 비롯한 여러가지 기능으로 웹에서 노닥거리기에 특화된 물건이라고 해야 할까요. 아래 사진 같이 생겼습니다.


Mylo 2니까 Mylo 1도 있었다는 이야기인데, 별로 크게 히트를 친 거 같지는 않습니다.

닌텐도 DS와 DSi랑 비교한 사진을 보면 PSP Go가 상당히 작다는 것을 알 수가 있는데요. DSi가 DS에서 0.25인치 커진 화면을 갖춘 반면, PSP Go는 PSP에서 0.5인치 작아졌다는 점이 흥미롭네요.



무게에 있어서는 PSP Go가 3.8 온스 (약 100 그램) 정도로, PSP-3000에 비해서는 43 퍼센트 정도 줄어든 상당히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군요. 210 그램 정도의 DSi는 물론, 130 그램의 아이폰보다도 가볍습니다.

물론 공식 스펙이 아니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변경은 있을 수 있지만, 약간 비호감인 디자인에 비해서 휴대성만큼은 이번에 확실하게 확보가 된 크기와 무게가 아닌가 싶습니다.

출처: Kotak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