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100,000 Hit 이벤트

알림판 2008. 3. 12. 16:45 Posted by 페이비안

이 글을 쓰고 있는 시점에서 티스토리 (뻥튀기) 카운터가 96,495 hits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백만단위를 넘나드는 인기 블로거님들과는 비교도 되지 않지만, 나름 재미있게 블로그를 꾸려갔던 지난 5개월 동안 참 많은 분들이 다녀가셨네요. 그동안 오래 가는 블로그를 사랑해주신 많은 분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조촐한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얼마 전부터 은근슬쩍 사이드바에 들어선 카운터가 100,000 hits를 딱 맞추는 그 시점에 스크린샷을 찍어서 블로그에 올리시고 트랙백을 보내주시는 분께, 바바라 민토의 '논리의 기술'이라는 책(중고^^)을 선물로 드리겠습니다. (블로그가 없으신 분은 fabianist.blog@gmail.com 으로 스크린샷을 보내주시고 댓글로 알려주세요 ^^)

컨설팅 업무를 하시는 직장인을 포함한 대부분의 직장인은 물론이려니와, 논리적으로 말하고 글을 쓰는 것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상당히 흥미로운 책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런 책을 읽고도 블로그 글쓰기를 이따구 밖에 못하냐..라고 하시면 할 말이 없습니다. -_-;;; 블로깅은 고사하고 직장에서도 과연 이 책에서 나온 방법론이나 원칙대로 자료를 만든다고는 하기 힘든 경우가 많으니 말이죠. 다만 비즈니스적인 의사소통에 있어서 원칙론이나 이상적인 방향을 생각해볼 수 있는 책이라고 할까요.

논리의 기술 (바바라 민토) 상세보기
바바라 민토 지음 | 더난출판사 펴냄
비즈니스상의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논리 트레이닝' 교과서. 저자가 직접 고안한 '민토 피라미드 원칙'을 토대로 논리적으로 사고하고, 체계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며, 명쾌하게 의사소통할 수 있는 기술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저자는 좋은 글과 나쁜 글을 가르는 결정적인 요소는 문장의 좋고 나쁨이 아니라 문장을 배열하는 순서, 즉 글을 구성하는 방식에 있음을 강조하며, 자신의 주장을 이해하기 쉬우면서도 강력하게

참고로 제 블로그의 (뻥튀기된) 일일 평균 방문자는 600~1000명 정도이니 아마도 일주일 이내에 10만 히트에 도달할 거 같네요. 하나 더 덧붙이자면 첫 애가 조만간 (예정일은 4일 경과) 등장할 예정이라 응답이 늦을 수도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